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Ver 2.0.0 업데이트 내역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 입니다!

기존 '퐝규의 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을 조금 많이 수정했습니다. 요청사항도 있고 버그도 수정하고... 일단은 제가 테스트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다른 버그는 없었습니다. 혹시나 사용하시다가 버그가 생기면 댓글 남겨주세요.

 

기존 사용되던 기능에 대한 부분은 생략하였습니다. 이전 게시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Ver 2.0.0] - 변경된 레이아웃


 

1. 초기매수 필터링 기능

2018-01-10 전체종목리스트, 거래종목, 제외종목 리스트 추가/삭제 및 거래종목 또는 제외종목 기능 추가


이베스트 시스템 매매를 하면서 계좌를 3개를 운영했습니다. 초기에 프로그램으로 종목의 구분을 했어야 하는데.. 검색식이 다르더라도 A 프로그램에서 매수한 종목이 B 프로그램에서도 매수되는 경우가 있어 중복으로 매수가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키움증권은 다중 프로그램이 어렵지만 '초기매수 필터링' 을 이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종목내에서 거래를 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매수조건의 옵션에서 '사용안함', '지정종목', '제외종목'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DB데이타에 초기에는 모두 미편입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항목에 '편입' 할경우 시스템이 적용되며 '미편입'은 관여하지 않습니다. 종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지는 않으므로 추가 및 삭제 또는 수정되는 종목은 따로 우측의 버튼을 이용하여 등록하거나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주문 요청시 실제 서버 주문 및 체결 사항 로그 표시

2018-02-20 매수/매도시 실제 주문사항 로그표시


기존 버전이 매수 또는 매도 요청만 로그로 남고 실제 체결되는 부분이 표시되지 않아 실제 거래량을 HTS에 로그인 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Ver 2.0.0 버전에서는 로그에서 요청 로그와 실제 서버 상의 주문 및 체결내역이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매수 주문시]


[매도 주문시]

 

3. ACCESS DB사용 최소화

2018-02-20 기존 프로그램 ACCESS DB사용을 최소화 하고 DATA TABLE사용으로 프로그램 수정


기존 버전이 Access DB와 연동을 자주 하면서 약간의 기능을 추가하면 프로그램이 버벅거리거나 메모리 문제로 인해 다운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유지될 수 있는 데이터들은 모두 DATA TABLE로 변경하였습니다.


[Ver 1.0.0]


[Ver 2.0.0]


 

4. 실시간 보유목록 표시 및 갱신

2018-02-20 프로그램 창에 보유목록 표시 및 실시간 갱신


제가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실시간 보유목록 입니다. 요번에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면서 실시간으로 갱신되도록 하였습니다.



5. 보유목록 더블 클릭시 시장가, 현재가 매도 기능

2018-02-20 보유목록 클릭시 현재가, 시장가 매도 기능 필요


보유 목록의 종목을 더블 클릭하면 메시지 박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시장가 매도', '현재가 매도' 가 있으면 사용시 메시지 박스에 표시되는 정보보다 실제 잔고의 정보로 매도를 진행하게 됩니다.


 

6. 로그창 확장

2018-02-20 로그창 10줄로 확장 및 그리드컨트롤 삭제후 텍스트박스 변경


기존 프로그램의 로그창이 4줄로 불편함이 있어 10줄로 확장 하였습니다.

[Ver 1.0.1]


[Ver 2.0.0]


7. 지수 연동 기능

'질문좀 할게요'님 제안사항 입니다.

< 코스피 >
전일대비 (and 또는 or) 시작가대비 ( )% 하락시 신규매수정지, 추가매수정지
, 아니면 둘다 정지
< 코스닥 >
전일대비 (and 또는 or) 시작가대비 ( )% 하락시 신규매수정지, 추가매수정지
,아니면 둘다 정지


실시간 코스닥 및 전일대비 정보 입니다.

 


시가대비 정보는 코스피나 코스닥 현재가 부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나타 납니다.(장중에만)






8. 당일 수익률 연동

'키무' 님 제안사항 입니다.

2018-01-30 투자원금 자산대비 당일 수익률 몇 %이상일 시 매수 금지


투자원금대비 당일의 실현 손익율이 설정값 이상이 되면 매수를 금지 합니다.


설정값은 0%이상 입력할 수 있습니다.



9. 프로그램 시작시 자동매매 시작 기능

기존 버전은 프로그램을 시작할 경우 바로 자동매매가 시작 되었으나 Ver 2.0.0에서는 사용자가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매수또는 추가매수후 재매수 지연시간

초기매수이후 바로 추가매수 조건이 검색되어도 지연시간 만큼 시간이 지난 후 매수를 하게 됩니다.

추가매수이후 바로 추가매수 조건이 검색되어도 지연시간 만큼 시간이 지난 후 매수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4분할 매수의 경우...

첫번째로 1분할만 매수가 되고 나머지가 주문취소 되는경우 1분할 매수의 체결 시간을 기준으로 지연시간이 정해집니다.

두번째로 1분할,2분할,3분할만 매수가 되고 나머지가 주문취소 되는 경우 3분할 매수의 체결시간을 기준으로 지연시간이 정해집니다.

(프로그램 재 실행시에는 저장된 체결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11. 고가하락 매도 기능 추가

기존 버전의 고가 하락 매도 기능은 연일 기준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가 하락매도 기능을 사용하며 '연일' 고가에서 0%이하로 하락시 설정을 한 경우 2월 1일 해당 종목이 7% 찍은뒤 매도를 실패하여 2%까지 하락하였고, 2월 5일 5%가 되면 바로 매도가 진행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고가 하락매도 기능을 사용하며 '당일' 고가에서 0%이하로 하락시 설정을 한 경우 2월 1일 해당 종목이 7% 찍은뒤 매도를 실패하여 2%까지 하락하였고, 2월 5일 5%가 되고 후에 8% 까지 상승한 후 7.8%까지 떨어지게 되면 당일 기준 하락으로 매도를 진행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재 실행시에는 저장된 당일 고가가 초기화 됩니다.)




12.  프로그램 버그

2018-02-20 천원대 가격의 종목매수시 무조건 한주만 매수 됩니다..확인 부탁드립니다.(버그수정완료)

2018-02-15 주문시 키움 API 주문 LIMIT으로 누락 발생 수정(완료) 

2018-02-22 수수료가 잘못계산됨. 키움에서 이미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으로 받았으나 프로그램에서 수수료를 또 포함한 금액으로 표시(완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