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매매 프로그램이 실행중에 다운되는 경우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입니다.

 

오늘은 팡규의 키움/이베스트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서 동작중(하루 거래시간 중)에 이유없이 다운되는 경우 입니다. 

 

현재는 프로그램 스캔타임이 1000ms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없으나 이후 업데이트 될 버전에서는 

특정사용자(100ms), 3등급(200ms), 2등급(1000ms)로 변경될 예정이며 메모리 관련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

 

2020년 2월 16일 추가 - 유투브 영상을 참조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메모리 부족에 의한 종료인 경우 아래 이미지 처럼 로그 파일에도 종료나 재실행 관련하여 로그가 끊겨 있게 됩니다.

 

 

사용중 오류나 통신끊김으로 인한 정상적인 종료는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종료' 메시지가 보이게 됩니다. 만약 아래처럼 '프로그램 종료' 로그가 없는 경우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프로그램 다운을 의심하시면 됩니다.

 

 

 

이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컴퓨터를 상시로 ON 시키는 경우 즉 끄지 않거나 재부팅을 하지 않는 경우와 프로그램이 메모리는 잡아먹어 대기 메모리가 증가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 상태가 지속이 되면 프로그램은 점점 버벅거리게 되고 마지막에는 오류메시지가 뜨거나 아니면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컴퓨터가 재부팅 되거나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프로그램이 원할하게 기동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여유메모리가 많고 대기메모리는 적게 차지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작업스케줄러에 등록하여 주기적으로 실행을 해주어야 합니다.

 

다음은 특정 프로그램을 윈도우의 작업 스케줄러에 등록하여 시스템 메모리를 관리 해주는 방법입니다.

 

1. 네이버나 구글에서 에서 EmptyStandbyList 를 검색합니다.

 


 

 

 

 

2. 검색을 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고 '팡규의 자동매매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에 프로그램 실행파일을 위치하게 합니다. 저는 C:\Auto Trading 의 폴더에 넣었습니다.

 


 

3. 윈도우 메뉴의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에서 '작업스케줄러' 라고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4.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좌측에 '작업 스케줄러(로컬)'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다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가운데 화면에 아무것도 없거나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5.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새 작업 만들기(C)' 를 선택합니다.

 

6. '일반' 탭에서 '이름(M)' 위치에 실행할 명칭을 적어줍니다.(사용자가 임의로 설정)

 

7. '트리거' 탭에서 하단의 '새로 만들기(N)...' 버튼을 클릭하면 '새 트리거 만들기' 라는 작은 창이 나타납니다.

 

8. 아래와 같이 설정 후 확인을 선택하면 목록에 리스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설정 내용은 '매일 30분 마다 사용자가 선택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기간은 무제한으로 사용한다' 라는 의미 입니다.

만약 30분으로 해도 자동매매 프로그램이 버벅거리거나 다운된다며 시간을 더 단축해도 됩니다.

 

 

9. '동작' 탭에서 하단의 '새로 만들기(N)...'을 선택하면 '새 동작 만들기' 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에서 '찾아보기(R)...' 버튼을 선택합니다.

 

10. 그러면 파일을 찾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위에서 다운 받았던 'EmptyStandbyList.exe' 라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열기(O)' 버튼을 선택합니다.

 

11. 그러면 '설정'의 '프로그램/스크립트(P)' 에 목록이 표시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리스트에 등록이 됩니다.

 

12. 리스트 등록이 확인되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13. 등록이 완료되면 리스트에 아까 입력하였던 내용이 등록됩니다. 이후 작업스케줄러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설정한대로 30분마다 'EmptyStandbyList.exe'를 실행시켜 메모리를 정리하게 되며

 

대기모드의 메모리가 꽉 차있는 상태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여유 메모리가 증가하게 되어 프로그램이 다운되지 않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자동매매 프로그램이 다운되는 경우이며 1000ms에서는 다운되지 않으나 200ms, 100ms의 스캔타임에서는 다운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