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Ver 1.0.1 업데이트 내역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데이트된 퐝규의 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보유 종목수 추가

2018-01-15 보유 종목수 표시 필요(완료)

시스템을 가동하면서 보유중인 종목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초기매수시 로그

2018-01-11 초기매수시 매수수량이 표시안됨.(완료) 

2018-01-11 초기매수시 종목명이 나오지 않고 종목코드만 나옴.(완료)

키움자체에서 초기매수시 종목명이 없기때문에 새로 DB를 추가하였습니다.(db_info파일)

 

 

3. 시스템 설정화면

초기 버전에 이어 시스템 설정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많습니다...

일단 먼저 변경된 설정화면 입니다.

 

 

 

 

4. 시스템 설정부분  업데이트 설명

기본적인 내용은 이전 설명은 참조하시고 이 게시물에서는 업데이트된 부분에 대해서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01-05 프로그램이 여러개 실행이 되고 이후 통신두절이 되면 고정 카운트로 프록그램을 재시작하여 동시에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시작되어 프로그램이 다운되거나 버벅대는 문제.(완료) 

프로그램을 여러개 실행 하실경우 재시작 시간을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르게 시간을 설정하여 여러개의 프로그램이 통신두절이나 지정시간에 동시에 실행되어 버벅거리거나 다운되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2018-01-05 조건검색식 명칭의 고정으로 프로그램을 두개 이상 사용시 다른 조건식을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완료)

기존 프로그램은 여러개를 실행할 경우 조건식의 고정(A,B,C,AP,BP,CP,AM,BM,CM)으로 A프로그램과 B프로그램 모두 동일한 조건식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건식의 명칭을 따로 지정하여 프로그램 로드시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조건식 명칭의 기호는 각 메뉴의 알파벳과 동일 합니다.

 

2018-01-05 추가 매수 조건을 수익율 몇%이하일때만 사용이 가능한데 이상일 경우도 적용 필요.(완료)

이 기능을 사용하실 분이 계실지는 모르나 혹시나 수익인 상태에서 추격매수를 하실분도 있을 듯 하여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2018-01-06 시스템 설정값 입력시 잘못입력된 값 필터링 필요(완료)

시스템 설정사항 입력시 오류값들은 체크 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에 입력값들을 확인하도록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2018-01-10 초기매수시 시장가 매수, 추가 매수시 시장가 매수, 시장가 매도 기능 필요(완료)

시장가 매수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초기매수는 정상적으로 시장가 매수가 진행되나 추가매수와 매도시 2분할 이상 사용하실 경우 첫번째 분할에 대해서만 시장가 주문이 진행되며 나머지는 정상적으로 주문이 진행됩니다.

 

 

2018-01-10 시스템설정 관련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 필요(완료)

설정값을 파일로 저장하고 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옮기거나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더라도 환경설정 파일만 불러오면 동일한 환경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8-01-15 기본 수익율 이후 고가에서 하락시 매도를 몇% 하락일 경우 매도로 사용자가 조절필요(완료)

기본 수익율 이상 고가에서 하락시 매도 옵션에 사용자가 %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0%일경우 기본수익율이 5%라 가정할 때 현재수익율이 6%이고 6%이하로 하락시 바로 매도가 진행됩니다. 만약 -0.5%로 지정시 현재 수익율이 6%에서 5.7%가 되면 -0.3% 이므로 매도를 진행하지 않으며 5.5%가 되면 -0.5%이하 이므로 매도가 진행됩니다.

 

2018-01-18 거래시간 설정 요청(완료)

시스템 거래시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정시간 이외에는 매수, 매도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2018-01-19 계좌번호 드롭다운메뉴로 선택 필요(완료)

계좌번호를 드롭다운 메뉴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에 제가 프로그램 만들어서 사용하는 입장이라 사용하시는 분들을 배려하지 못했네요.. 아마 사용하시는 분들은 API프로그램을 조금 다뤄보신분들이 대부분이실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아직 메모리 문제로 테스트 중이라 업로드 하지는 않았습니다..

테스트가 끝나는대로 업데이트 버전을 올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좀 많이 홍보 부탁 드립니다.... 블로그 방문자수가 늘어가는 재미로 하고있네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