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매매 사용시 미수금 사용하지 않기(키움, 이베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입니다.

 

오늘은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미수금이 사용되는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 키움과 이베스트에서 계좌증거금률을 설정 하는 부분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키움에서 계좌증거금률 변경하기

먼저 영웅문을 실행시키면 좌측 상단에 화면번호를 입력하는 텍스트박스가 존재 합니다. 이 텍스트 박스에 '0398'을 입력합니다. ('0398'의 계좌 증거금률 변경 등록 화면의 화면번호 입니다.)

 

화면이 실행되면 '계좌증거금률 변경 등록' 화면이 실행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비밀번호 입력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현재 계좌의 증거금률이 표시됩니다.

 

만약 이 부분에서 계좌의 증거금률이 '100%증거금'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프로그램이 사용되면서 미수금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00% 증거금'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하단의 라디오체크 버튼에서 현금이 100%, 대용이 0%, 합계100% 인 부분을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증거금 변경을 클릭합니다.

 

설정되면 이후 키움 자동매매 프로그램은 미수금이 사용되지 않도록 조절 됩니다.

 

하단의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시면 증거금률이 100%로 설정된 경우에도 수수료 등 적은 비용에 대하여 미수금이 발생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적은 비용이라고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이베스트에서 계좌증거금률 변경하기

이베스트 HTS를 실행시키면 좌측 상단에 화면번호를 입력하는 텍스트박스가 존재 합니다. 이 텍스트 박스에 '6402'을 입력합니다. ('0398'의 계좌 증거금률 변경 등록 화면의 화면번호 입니다.)

 

 

화면이 실행되면 '계좌증거금률 변경 등록' 화면이 실행됩니다. 여기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 납니다. 여기에 비밀번호 입력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를 하면 하단에 '현재 계좌증거금률'이 표시 됩니다. 이곳이 '현금100% 증거금'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미수금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종목별 증거금(미수가능)'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가운데에 보이는 버튼이 '현금100% 증거금으로 변경' 이라는 명칭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셔서 설정 상태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설정되면 이후 이베스트 자동매매 프로그램은 미수금이 사용되지 않도록 조절 됩니다.

 

온라인 중에만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