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설치하기_2(시스템 설정 및 로그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퐝규의 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의 시스템 설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투브 : https://youtu.be/rlQ6D9lPZeI 


일단 환경설정 부분은 제가 주식을 하면서 사용하는 전략입니다. 이 부분에서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어? 왜 이런게 없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청산(손절) 기능이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전략은 종목당 최대 매수 금액이 소액으로 다수 보유, 스윙,중,장기보유로 가져가기에 저는 수동매매로 손실 부분에 대해서 청산(손절) 하고 있습니다. 조건검색식으로 청산도 가능합니다. 단지, 제가 그런 전략을 잘 모릅니다. 혹시나 여러분께서 알고 계시는 전략이 있고 제안해주신다면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스템설정 실행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로그창에 '계좌번호나 비밀번호를 재확인해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초기에 계좌번호나 비밀번호, 전략 설정값등이 입력이 되지 않아 나오는 메시지 이며 거래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좌측 상단 메뉴바에 '시스템설정' 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설정 화면이 실행이 됩니다.

 

 

 

2. 설정값 입력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는지의 우선적인 확인을 위해 아래 화면처럼 설정값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던 프로그램으로 입력값의 오류사항등을 확인하지 않으니 주의해서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 참고로 계좌번호는 끝에 식별코드가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총 10자리 이며 기존 계좌번호 뒤에 '11' 또는 '10'을 붙이시면 됩니다.

※ 신규설치나 프로그램 업데이트시에는 모의투자계좌에서 반드시 테스트 하시고 실매매 하시기 바랍니다.

 

설정값 입력 후 왼쪽 하단의 '설정저장(재시작시 적용됨)'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재실행 합니다.

 

3. 키움증권 모의투자 계좌 로그인

키움증권 Open API+는 매매프로그램 자체에서 고객의 ID, PASSWORD를 자동으로 입력을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방안이 있으니 일단 모의투자 접속 부분의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ID, PASSWORD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시면 다음으로 진행이 됩니다.

100초 이내에 로그인 하셔야 프로그램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이후 메시지 박스가 생성되면서 '조회에 사용한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위 상태에서 윈도우 우측 시계가 있는 부분의 아이콘에서 화살표와 같은 아이콘을 찾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계좌비밀번호 저장'을 선택합니다. 

 

'계좌비밀번호 저장'을 선택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해당계좌 선택 후 '계좌확인 ' 부분에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등록'을 합니다.

 

'등록'을 하시면 '계좌확인'이라는 글자가 등록으로 바뀌게 되고 이 후 하단에 'AUTO'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화면을 닫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재실행 합니다.

 

프로그램을 재실행 하면 별도의 로그인 없이 자동으로 계좌에 로그인이 되고 프로그램이 매매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아래 화면까지 문제없이 진행이 되시면 기본적인 설치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설치 및 실행 과정중 문제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팡규의 키움자동매매'프로그램에서 조건 검색식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