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1에 해당하는 글 1

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Ver 2.2.3 업데이트 내역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 입니다!

 

기존 사용되던 기능에 대한 부분은 생략하였습니다. 이전 게시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는 이베스트용입니다만 로그인 설정 이외에는 기능이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Ver 2.2.3] - 변경된 레이아웃

 

 

[매수조건]

 

[매도조건]

 

 


 


 

 

1. 추가매수 일자 정보 유지

- 기존 추가 매수후 일자정보가 업데이트 된 상태에서 프로그램 설정 변경등으로 재실행시 추가매수일자가 유지되지 않아 실행하자 마자 다시 추가매수 하는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기존 프로그램 실행시에만 유지되던 추가매수 일자가 종목이 전량 매도 될때까지 계속 업데이트하며 추가매수된 날짜를 프로그램 재실행시에도 유지하게 하였습니다.

단, 종목이 전량 매도되어 삭제된 경우 제외하며 추가매수부분만 현재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종목 매도후 재매수 시간지연등의 데이터는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 분할 초기매수, 분할 추가매수, 분할 매도 기능 업데이트

분할 기능에 대해 좀더 세분화 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조건식 추가매수와 조건식 매도에서만 가능하던 분할 매수를 여러 기능에서 이용(상단의 매수조건, 매도조건 레이아웃 이미지를 참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선택 옵션을 분할매수(보통가), 분할매수(시장가/보통가), 매수(보통가), 매수(시장가) 4가지로 세분화 하였습니다.

 

각 분할매수/매도는 최대 5분할 까지 가능하며 사용유무를 체크박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옵션의 설명]

 

[ 분할매수(보통가) 또는 분할매도(보통가) ]

주문가능 수량을 기준으로 추가매수가 진행됩니다. 최초 주문이 23주일 경우 매수/매도 분할옵션의 사용유무에 따라 주문을 진행합니다.

 

주문 수량에 대한 비율로 계산했을때 수량이 0이 나온경우 첫번째 분할 매수는 1주씩 매수됩니다.

(매도는 수량 계산이 0인 경우 주문되지 않습니다.)

 

금액초과제한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최초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각 분할 옵션에서 주문되는 수량을 제외한 나머지를 기준으로 주문이 진행됩니다. (금액초과제한 옵션에서 사용하는 금액중 최저 금액을 기준으로 수량이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최초주문이 23주 이고 첫번째 분할 주문에서 2주를 주문했다면

다음 두번째 분할 주문에서는 21주를 기준으로 4주를 주문

다음 세번째에서는 17주를 기준으로 5주를 주문

다음 네번재 에서는 12주를 기준으로 4주를 주문

다음 다섯번째 에서는 8주를 기준으로 4주를 주문하게 됩니다.

 

 

금액초과제한 옵션을 모두 사용하지 않는 경우

주문 수량에 대한 %를 계산하여 증거금에 따라 주문수량이 제한되며(증거금이 초과하지 않는경우 해당 %수량으로 계산) 각 분할매수 수량이 정해집니다.

 

[최대치로 옵션을 설정한 경우]

 

 

주문수량은 증거금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 분할매수(시장가/보통가) 또는 분할매도(시장가/보통가) ]

첫번째 분할 매수만 시장가로 주문합니다.(나머지는 보통가로 주문됩니다.)

 

 

[ 매수(보통가) 또는 매도(보통가) ]

전량 보통가로 주문합니다.

 

 

[ 매수(시장가) 또는 매도(시장가) ]

전량 시장가로 주문합니다.

 

3. 금액 초과 제한 기능

기존에는 매수시 설정한 금액이 있어도 약간씩 초과하거나 최대 2배의 금액까지 매수가 되는 조건이었습니다.

좀더 타이트 하게 매수를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금액 초과 제한기능을 사용하시면 지정한 금액 이상으로 초과되어 매수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초기매수 방식을 수량으로 50주를 지정하고 최소/최대 초기매수금액을 최대 40000원까지 지정하였을 경우 2000원 짜리 주식을 매수한다 했을때..

 

금액초과제한 기능 미사용시 2000*50 = 100000원의 주식을 매입하게 됩니다.

금액초과제한 기능 사용시 2000*50 = 100000은 40000원을 초과하므로 자동으로 수량을 계산하여

2000*20=40000원의 주식을 매입합니다.

 

금액초과제한 기능은 모두 3가지 이며 가장 금액이 낮은것을 기준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금액초과 제한 기능을 사용안하시면 업데이트 전과 동일하게 진행 됩니다.

 

음.. 그런 경우는 없겠지만.. 종목당 최대 매수제한금액은 20000원으로 입력하시고 당일 매수금액 제한을 100000원 했는데.. 20000원 이상을 매수하지 못해요 라고 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ㅎㅎ

 

 

 

4. 수익율에 따른 추가매수 기능 업데이트

기존 기능에서 '매입 금액이 최대매입금액(유동)의 몇% 이하일 경우'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최대매입금액을 기준으로 하였으나 아무런 검증도 없이 매입만 진행할 경우 문제가 있을듯 하여 추가하였습니다.

 

저같은 경우 만일 최대매입금액이 1,000,000인 경우 7%(70,000원) 까지만 수익율에 따른 추가매수 기능으로 추가매수를 진행하고 그 이상부터는 조건식으로만 추가매수를 진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최대매입금액은 유동되는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설정에 최대매입금액이 1,000,000 으로 하였더라도 증거금의 상태에 따라 조절이 되는건 다 알고 계시죠??? 최대매입금액이 700,000원으로 줄은경우 700,000원의 7%를 기준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참고하세요.

 

 

5. 종목별 추가매수, 매도 금지 분리

기능 혼합으로 너무 산만한 감이 있어 옵션을 분리 하였으니 업데이트 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버그수정

기타 자잘한 버그들 수정하였습니다...

요즘 설정값을 잘못 입력한뒤 저장하시는 경우가 있어 일단.. 걸러낼수 있을만큼만 작업했습니다.

잘못입력하시면 아래같은 메시지가 뜨실거에요...

 


 

테스트는 수동적으로 직접 하였으나 자동매매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모의투자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