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3에 해당하는 글 1

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Ver 2.2.4 업데이트 내역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 입니다!

 

기존 사용되던 기능에 대한 부분은 생략하였습니다. 이전 게시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는 이베스트용입니다만 로그인 설정 이외에는 기능이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Ver 2.2.4] - 변경된 레이아웃

해상도를 줄여보려 하였으나 어렵네요...  최소 1600*900 해상도를 그대로 가져가야 할 듯 합니다.

 

[메인화면]

시스템 설정의 종목정보 탭이 메인화면으로 내려왔습니다.

 

[일반조건]

 

 

[매수조건]

 

[매도조건]

 

 


 

 

1. 코스피, 코스닥 비율 조정

보유 종목수에 따라 %로 자동으로 분류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보유가능종목이 100종목 이라면

- 코스피 100%, 코스닥 100% 로 설정하실 경우

     코스피든 코스닥이든 100종목 한도내에서 매매됩니다.


- 코스피 50%, 코스닥 50% 일 경우

     코스피, 코스닥 각각 50종목씩 제한됩니다.


- 코스피 50%, 코스닥 100% 인 경우

     코스피는 50종목으로 제한, 코스닥은 100종목 까지 가능합니다.


- 코스피 20%, 코스닥 20% 인 경우

     코스피는 20종목, 코스닥 20종목 으로 제한됩니다.


참고로 API버전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최신으로 유지하지 않으면 종목이 추가되도 '코스피', '코스닥' 구분이 안될 수 있기때문에 매수가 안될수 있습니다.

 

 

 

 

2. 초기매수 금지 시간 설정 추가

기존 1개였던 항목에 2개를 더 추가했습니다.


오전장에 잠깐 금지하고 오후장에 잠깐 금지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좀 있으셔서 추가했습니다.

 

 

3. 분할매수, 매도 가격 0.1 단위 추가

기존 100%, 99%, 98% 이렇게 1씩 가능하던 부분을 0.1 단위로 가능하도록 수정했습니다.

 

 

 

 

4. 주문유지시간 분리(초기매수, 추가매수)

기존 매수옵션에서 주문유지시간을 하나로 사용하던 부분을 초기매수 주문유지시간과 추가매수 유지시간으로 분리하였습니다.


※ 주문이 나간뒤 프로그램을 재실행 하는 경우 이미 주문이 들어가있던 종목들에 대해서 로딩 완료 후 '3초' 경과시 순차대로 취소됩니다.

 

 

 

5. 기간매도 1, 2 부분 초기, 추가 매수로 구분

기존의 기간매도는 초기매수만을 기준으로 하여서 상승장에 추가매수를 한뒤 초기매수 기간제한이 걸려버리면 너무 빨리 매도하는 부분이 있어 추가매수 기준을 추가하였습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셋팅을 추가매수 기준으로 하였으나 초기매수 뒤 별다른 추가매수가 없었다면 자동적으로 초기매수일자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6. 전량 매도 후 재매수 지연시간 설정 수정(프로그램 재실행 시에도 유지되도록 수정)

기존 매수옵션에서 주문유지시간을 하나로 사용하던 부분을 초기매수 주문유지시간과 추가매수 유지시간으로 분리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중 전량 매도된 종목에 대해서 재매수 지연시간을 입력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시작시 유지되지 않아 전량 매도되었던 종목이 지연시간 전에 매수되는 경우가 있어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실행 하여도 지연시간이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스템 설정 옵션에 있던 종목정보 항목이 메인으로 내려왔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7. 스캔타임 최소화(현:1000ms, 수정예정 2등급:1000ms, 3등급:200ms, 특정사용자:100ms)

현재 1초간격으로 스캔되고 있습니다만... 쉽게 설명드리자면


종목의 검색식과 현재가는 실시간으로 받아오고 있습니다.


현재가는 거의 몇ms로 업청 빠르게 들어오죠 검색식도 서버에서 날라오면 바로바로 등록됩니다.

이 과정에서 프로그램의 1회 스캔을 한뒤 초기부터 시작한다 했을때 현재가가 수익율을 초과하여 매도상태가 되었다 하면 스캔타임은 초기이므로 프로그램 진행과정에서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머 0.3초든 0.5초든 진행과정에서 1초 간격 사이에 매도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와 똑같이 프로그램의 1회 스캔을 한뒤 초기부터 시작한다 했을때 현재가가 수익율을 초과하여 매도 상태가 되었을때 스캔타임이 200ms 이내이므로 매도가 진행됩니다. 1000ms초 간격과 200ms초는 차이가 크겠지요..

 

※ 단, 스캔 속도로 인해 매수나 매도는 빠르지만 주문 횟수는 API의 조건에 따라 갑니다.

 

※ 스캔 속도가 빨라지는 경우 프로그램에 부하가 많이 생겨 메모리 부족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http://autostock.tistory.com/82?category=719187 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등급 : 1000ms

 

3등급 : 200ms

 

특정사용자 : 100ms

 

 

 

8. 상, 하한가 표시 및 금액에 천단위 콤마 추가 및 소수점 0.00 단위 고정 출력

상한가, 하한가시 종목명에 색상으로 표시하며 각 금액부분에 천단위 콤마 적용 하였습니다.

 

 

 

9. 상단 정보 갱신 관련 버스 수정(키움용만 해당)

이베스트는 이 부분에 대해 문제가 없습니다만...

 

키움용을 사용하면서 가끔가다 급격하게 매도나 매수가 발생할때 일시적으로 상단의 정보가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는 거래를 함에는 문제가 없긴 하지만.. 그래도 보기는 좀 그래서 수정을 했습니다.


잔고평가금액이나 잔고평가손익은 평소의 스캔타임(100ms, 200ms, 1000ms)대로 동작하므로 기존과 똑같습니다


다만 예탁자산총액과 총손익율 부분을 평상시 매도, 매수가 없는 경우에는 스캔타임(100ms, 200ms, 1000ms) 대로 계속 갱신되며 매수나 매도 주문이 발생하는 경우 예수금(D+2)의 갱신 주기에 따라 예탁자산 총액이 갱신 됩니다.(한 30초정도 걸리지만 거래에는 상관없습니다.)

 

 

 

 

 

10. 리스트 목록 화면 사용자가 임의로 표시/미표시 선택

우측의 작은 창으로만 볼수 있었던 항목에 대해 리스트에서도 한눈에 볼수 있도록 하였으며 해당 항목을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1. 시스템 설정의 종목 정보를 메인으로 이동, 정보 추가

최종매도일자를 추가하면서 시스템 설정창의 종목 정보를 메인으로 이동 하였습니다. 종목필터링 관련해서는 기존과 똑같으며 기본정보란에서 해당탭을 선택하여 표시/미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수동적으로 직접 하였으나 자동매매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모의투자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