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자동매매 프로그램 설치하기_2(시스템 설정 및 로그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팡규의 이베스트자동매매 프로그램의 시스템 설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투브는 키움 기준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유투브 : https://youtu.be/rlQ6D9lPZeI

 

일단 환경설정 부분은 제가 주식을 하면서 사용하는 전략입니다. 이 부분에서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어? 왜 이런게 없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청산(손절) 기능이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전략은 종목당 최대 매수 금액이 소액으로 다수 보유, 스윙,중,장기보유로 가져가기에 저는 수동매매로 손실 부분에 대해서 청산(손절) 하고 있습니다. 조건검색식으로 청산도 가능합니다. 단지, 제가 그런 전략을 잘 모릅니다. 혹시나 여러분께서 알고 계시는 전략이 있고 제안해주신다면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스템설정 실행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로그창에 '계좌번호나 비밀번호를 재확인해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초기에 계좌번호나 비밀번호, 전략 설정값등이 입력이 되지 않아 나오는 메시지 이며 거래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기본 설정을 진행하기전에 상단에서 '이 프로그램은...' 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여 '유의사항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좌측 상단 메뉴바에 '시스템설정' 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설정 화면이 실행이 됩니다.

 

2. 설정값 입력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는지의 우선적인 확인을 위해 아래 화면처럼 설정값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던 프로그램으로 입력값의 오류사항등을 확인하지 않으니 주의해서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 신규설치나 프로그램 업데이트시에는 모의투자계좌에서 반드시 테스트 하시고 실매매 하시기 바랍니다.

※ 키움과는 다르게 이베스트는 프로그램 자체에서 로그인이 되므로 아이디,비밀번호,공인인증비밀번호,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초기 계좌번호가 나타나지 않아도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신후에 재실행 하셔야 암호 오류횟수가 초과되지 않습니다. 재실행후 계좌번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로그인 비밀번호와 공인인증비밀번호, 계좌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되긴 하나 유출위험이 있으므로 개인용 컴퓨터에서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값 입력 후 왼쪽 하단의 '설정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재실행 합니다.

 

 

3. 계좌번호 선택 후 재실행

이베스트 자동매매 프로그램에서 로그인이 성공하면 다시 상단의 '시스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기본 설정 200초 이내에 설정 하셔야 프로그램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신후 계좌번호 리스트를 선택하시면 현재 로드된 본인의 계좌정보가 표시됩니다. 해당하는 계좌를 선택 후 설정저장을 하시고 재실행 합니다.

 

기본설정 진행 후 프로그램을 재실행 하시면 다음과 같이 초기진행을 완료하여 매매 준비 상태가 완료 됩니다.

 

설치 및 실행 과정중 문제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