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Ver 2.2.0 업데이트 내역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 입니다!

 

기존 사용되던 기능에 대한 부분은 생략하였습니다. 이전 게시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는 모의투자계좌라서 블라인드 처리하지 않았습니다.(귀..귀찮기도 하구요..)

[Ver 2.2.0] - 변경된 레이아웃

 

[메인]

 

[일반조건]

 

[매수조건]

 

[매도조건]

 

 

 


 

1. 기간매도2 옵션에서 이상 or 이하 선택 가능하도록..


기존 기간매도2 옵션에서는 0% 이상의 수익율로 익절용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이 부분을 요청사항으로 +,-% 와 이상/이하로 구분되어 매도할 수 있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2. -% 이하시 손절 기능

손절 매도 기능입니다. 예전에 프로그램을 처음 개발할때 100만원 정도의 수익이 난후 손절 기능을 추가하다가 프로그램 오류로 전량 매도되어 수익이 40만원까지 떨어진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위험하다 판단하여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는 뺐었습니다만... 이 부분 역시 요청사항으로 추가하였습니다.

 

그냥 -%에 의한 손절을 하시려면 매입금액은 0% 이상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현재까지의 총 매입금액대비로 사용하시려면 최대매입금액(고정값)을 1,000,000원 이라 하고 비율을 30%, 수익율 지정값을 -3%라 하였을때 매입금액이 최대매입금액의 30% 이상이 되고 현재 수익율이 -3% 이하가 되면 전량 시장가로 매도 됩니다.

 

 

 

 

3. 매수시 일일 제한금액 설정 기능(전 종목 동시 적용)

당일의 매수되는 금액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당일의 매수금액 제한을 30000원 이라 하였을때 상한선을 제한하여 매수되는 기능은 아닙니다.

 

초기매수 수량이 2000원짜리 20주를 매입한다 하였을때  매수금액이 40000원이 되고 당일의 매수금액이 제한금액 30000원을 초과하므로 더이상 추가매수 하지 않습니다.

 

추가 매수시 현재 보유금액이 29000원 정도이며 당일의 매수금액이 0원이고 추가매수 조건식이 검출되어 추가로 수량을 매입 한다 했을때 29000원(원금) + 21000원(추가금) 이 합해져 49000원이 된다고 하면 당일의 매수금액이 제한금액 30000원을 초과하여 더이상 추가매수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당일 매수된 금액을 표시합니다. 날짜가 바뀌면 초기화 됩니다.


 

4. 매도횟수 제한기능

당일 매도되는 횟수를 제한합니다.

 

 

현재 매도횟수 설정이 3회이며 현재 보유수량이 100주라 가정하겠습니다.

시장가로 100주 매도를 진행합니다. 10주가 매수되고 90주는 취소됩니다. (매도횟수 +1)

다시 시장가로 90주를 매도 합니다. 이후 전량 취소 (매도횟수 유지)

다시 시장가로 90주를 매도 합니다. 20주가 체결되고 70주가 취소됩니다.(매도횟수 +1)

다시 시장가로 70주를 매도합니다. 1주가 체결되고 69주가 취소됩니다.(매도횟수 +1)

 

이렇게 매도횟수가 총 3회가 되어 당일의 매도가 제한됩니다.

 

 

5. 매도 금지시간 설정

설정한 시간대에는 매도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6. 종목별 목표 수익율 지정

개별 종목별 목표수익율 설정 기능 입니다.

 

 

기본 수익율이 5%설정 되어있을때 개별 종목의 수익율을 사용자가 지정할 경우 동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수익율 5%, 사용자 설정 수익율 3%, 현재 수익율 3.5%, 수익율 고가 3.5%, 고가하락매도 0% 미사용일 경우 매도 진행

 

- 기본 수익율 5%, 사용자 설정 수익율 3%, 현재 수익율 3.5%, 수익율 고가 3.5%, 고가하락매도0% 사용일 경우 매도 미진행

 

- 기본 수익율 5%, 사용자 설정 수익율 3%, 현재 수익율 3.4%, 수익율 고가 3.5%, 고가하락매도0% 사용일 경우 매도 진행

 

==========아래부터 고가하락매도 기능은 배제==========

- 기본 수익율 5%, 사용자 설정 수익율 8%, 현재 수익율 6%일 경우 매도 미진행

 

- 기본 수익율 5%, 사용자 설정 수익율 8%, 현재 수익율 9%일 경우 매도 진행

 

 


 

7. 추가 매수시 보유 수량율의 %지정율 변경

추가매수시 보유수량율의 % 지정율을 0~2000% 까지 가능하게 변경

 

 

8. 종목별 추가매수금지, 매도금지 기능

보유 종목에 대해 개별적으로 추가매수금지, 매도금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로그인 기능

무료로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기에 블로그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하여 로그인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업데이트 되는 프로그램은 로그인시 사용하시는 기능에 따라 포인트가 차감되어 회원등급에 따라 기능이 제한됩니다.

 

 

 

테스트는 수동적으로 직접 하였으나 자동매매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모의투자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