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Ver 2.2.1 업데이트 내역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 입니다!

 

기존 사용되던 기능에 대한 부분은 생략하였습니다. 이전 게시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는 모의투자계좌라서 블라인드 처리하지 않았습니다.(귀..귀찮기도 하구요..)


[Ver 2.2.1] - 변경된 레이아웃

 

[메인]





 

[일반조건]


 

[매수조건]


 

[매도조건]


 

 

 


 

1. 트레일링 스탑

- 트레일링 스탑은 기본 수익율을 최소 수익율로 인식합니다. 

- 최소수익율에서 +2% 까지는 하락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0~0.9%)

- 입력은 0.0(0%) ~ 1(100%) 로 입력하실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설명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 매도시 시장가 매도를 선택하지 않으면 기본 현재가 매도로 진행 됩니다.





하락갭을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본 수익율을 1.3% 설정한 경우 하락갭의 설정은 0 ~0.9% 사이, 1~1.9% 사이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락갭은 -0.2%라고 가정하겠습니다.



1. 수익율 고가가 0.​9% 상승한 후 0.5%로 하락 하였습니다. 이때 하락갭 -0.2%보다 갭이 크지만 트레일링 스탑 설정에서 (수익율고가 0, 보전율 0) 부분의 매도수량이 0%로 되어있기 때문에 매도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2. 수익율 고가가 1.6% 상승한 후 1.4%로 하락 하였습니다. 이때 하락갭 -0.2%보다 갭이 크고 트레일링 스탑 설정에서 (수익율 고가 1, 보전율 1) 부분의 매도 수량이 100%로 되어있기 때문에 매도가 진행 됩니다.



※ 하락갭은 기본수익율 + 2% 이내에서만 적용 됩니다.


3. 수익율 고가가 5% 상승하고 보전율도 5%가 되었습니다. 이때 트레일링 스탑 설정에서 (수익율 고가 5, 보전율 5) 부분의 매도 수량이 10%로 되어있기 때문에 매도가 진행 됩니다. 10% 매도가 진행된 후 보전율이 변경되지 않으면 매도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4. 수익율 고가가 5% 상승한 후 4%로 하락 하였습니다. 이때 트레일링 스탑 설정에서 (수익율 고가 5, 보전율 4) 부분의 매도 수량이 0%로 되어있기 때문에 매도가 진행 되지 않습니다.


5. 수익율 고가가 5% 상승한 후 3%로 하락 하였습니다. 이때 트레일링 스탑 설정에서 (수익율 고가 5, 보전율 3) 부분의 매도 수량이 50%로 되어있기 때문에 50% 매도가 진행된 후 보전율이 변경되지 않으면 매도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6. 수익율 고가가 5% 상승한 후 2%, 1%로 하락 하였습니다. 이때 트레일링 스탑 설정에서 (수익율 고가 5, 보전율 2,1) 부분의 매도 수량이 0%로 되어있기 때문에 매도가 진행 되지 않습니다.


7. 수익율 고가가 5% 상승한 후 0.9%로 하락 하였습니다. 이때 트레일링 스탑 설정에서 (수익율 고가 5, 보전율 0) 부분의 매도 수량이 100%로 되어있기 때문에 100 매도가 진행 됩니다.








 

2. 코스피, 코스닥 52주 최고가, 52주 최저가 표시

지수 연동기능에는 아직 포함되지 않았으며 디스플레이만 적용하였습니다.

 


 

 

3. 지정시간 이후 전량 시장가 매도

당일 매수 진행 도중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대 이후가 되면 보유종목을 전량 시장가 매도 합니다.

 



4. 당일 실현 손익율에 따른 시장가 매도

당일 실현 손익율이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해당할 경우 전량 시장가 매도.


※ 매도시 실현 손익율이 변동되므로 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수익율에 따른 추가매수 기능

기존 조건식으로만 추가매수를 할 수 있었으나 수익율에 따라서 추가매수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6. 빠른 매수 기능

키움 API의 문제로 종목검색시 현재가를 가져오지 못합니다. 종목검색후 거래가 발생하여 현재가를 읽을때까지 딜레이가 생기게 됩니다. 기존 프로그램에서 이 부분은 시장가 매수시에도 딜레이가 있습니다.(최소/최대 금액을 비교하려면 현재가를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요..)


시장가 매수시 빠른매수 기능을 추가하여 기존 프로그램 보다 좀더 빠르게 매수가 가능합니다.

(단, 프로그램상에서 최소/최대 초기매수금액 지정은 빠른매수 사용시 적용되지 않으므로 종목검색식에서 금액적인 제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7. 환경설정 명칭 설정 및 표시

환경 설정명을 지정하여 현재 로딩된 설정파일의 명칭을 알 수 있습니다.

단타용, 장기투자용등 명칭으로 구분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8. 프로그램 시작후 거래없는 종목 강조

프로그램 시작 후 거래 가 없는 종목 들에 대해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가 됩니다. 이후 거래가 한번이라도 발생하면 아래처럼 강조표시가 없어집니다.


거래가 없다면 직접 확인하셔야 하며 거래정지등의 이유가 있을수 있으니 강조 표시 부분은 주의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테스트는 수동적으로 직접 하였으나 자동매매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모의투자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