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연동을 위한 Chat ID 확인 및 봇 불러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입니다.

 

지난 설명에서는 텔레그램의 봇을 생성하여 Token을 발급받는 과정해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자동매매 프로그램에서 보고 기능과 요청 기능을 수행하려면 자동매매 프로그램에 설정된 사용자의 Chat ID와 텔레그램의 Chat ID가 동일 하여야 합니다. 이번에는 Chat ID를 확인하고 텔레그램의 봇을 등록하여 보고 기능과 요청 기능을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원활히 운용하는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1. 텔레그램에서 우측 상단의 돋보기를 선택 합니다. 'GetIDs Bot'를 검색하여 목록에서 선택 합니다.

GetIDs Bot를 선택 합니다.

 

2. 대화창이 열리면 하단의 '시작'을 선택 합니다.

'시작'을 선택 합니다.

 

3. 대화창에 '/start'가 입력되면서 사용자의 Chat ID 정보가 표시됩니다.

id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사용자의 Chat id 이며 자동매매 프로그램의 설정 항목에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Chat ID 항목에 입력후 저장합니다.

4. 다음은 텔레그램에서 자신의 봇을 추가 합니다.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돋보기를 선택하여 봇의 아이디를 검색합니다. 

지정했던 봇의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 후 선택 합니다.

 

5. 봇 선택 나타난 대화창에서 하단의 '시작', 또는 '다시 시작'을 선택 합니다.

 

6. /start라는 명령이 입력되면서 대화창이 생성됩니다. '/start' 명령은 입력되었으나 자동매매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아 아무 동작도 하지 않습니다. 이때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보고 기능으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설정을 저장했던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메시지가 출력되며 '/start' 명령을 입력하여도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명령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autostock.tistory.com/95?category=718663의 텔레그램 항목을 참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