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연동을 위한 Token 발급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입니다.

 

키움용 자동매매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버전인 Ver 2.2.7에서는 텔레그램 연동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텔레그램 연동을 위해서는 텔레그램의 '봇'을 이용하여 Token을 발급받아야 하며 이 Token은 프로그램마다 개별로 적용해야 합니다. 즉 모의투자용 Token, 실매매용 Token등이 따로 발급되어야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텔레그램에서 Token을 발급받는 과정에 대해 설명 드리고 있습니다.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원활히 운용하는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1. 예제로 Token 명칭은 제가 사용하는 모의투자 계좌번호로 생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의투자 계좌

 

2. 텔레그램을 실행하여 우측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이후 검색창에서 'BotFather'을 검색하여 리스트에서 선택하여 대화방으로 진입합니다.

 

3. 대화방으로 진입 하면 하단에 '시작' 또는 '다시 시작' 버튼을 선택 합니다. 이후 '/start'의 명령이 입력되면서 봇에서 사용 가능한 명령들이 표시 됩니다.

 

4. 대화창에 '/newbot'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봇의 이름을 지정해달라고 합니다.  첫번째는 닉네임처럼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이름입니다. 저는 모의투자의 계좌번호 '8116443311'를 입력하였습니다.  두번째는 봇의 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닉네임은 중복으로 검색이 되니 실제 본인이 생성한 봇의 명칭을 찾아서 등록해야 합니다. 봇 이름 끝에는 bot라는 명칭으로 끝나야 합니다.저는 계좌번호로 하려고 했더니.. 첫번째에는 무조건 영문이 하나 들어가야 하네요. 'a8116443311_bot' 이라고 지정하였습니다.

봇 명칭은 영문으로 시작해야 하며 끝은 bot로 끝나야 합니다.

이후 봇 생성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 메시지에서 아래 빨간색 사격형으로 친 부분이 그 봇의 Token 명칭입니다. 이 토큰은 자동매매 프로그램의 Token 입력부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Token은 외부인에게 노출되어서는 안됩니다.

 

이상으로 자동매매 프로그램에서 텔레그램 연동을 위한 Token 생성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