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 사용하기_4(화면구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퐝규의 키움자동매매 프로그램의 화면 구성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 게시물에서 설명하였던 내용은 제외 하였습니다.

 

 

1. 계좌번호 및 사용가능기간

상단 타이블 바에는 설정값에 입력한 계좌번호와 사용가능기간이 표시됩니다.

 

- 계좌번호는 여러 계좌를 사용하실 경우 프로그램을 구분과 해당 계좌의 수익을 확인하기 위하여 노출됩니다.

 

- 사용가능기간 이전까지는 자동매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현재 날짜가 2018년 1월 2일이고 사용가능기간이 2018년 1월 1일로 이미 지난경우 프로그램은 자동매매를 가동하지 않습니다.

 

 

 

 

2. 잔고정보

고정보에는 로그인된 계좌의 정보가 다음과 같이 표시가 됩니다.

- 투자원금 : 사용자가 시스템설정에서 입력한 투자원금이 표시 됩니다.

- 예탁자산총액 : 계좌의 추정예탁자산정보가 표시 됩니다.

- 총손익율 : 투자원금과 예탁자산총액을 계산하여 투자금액 대비 현재의 총 손익율이 표시 됩니다.

- 예수금(D2) : 계좌의 D+2추정예수금 정보가 표시 됩니다.

- 잔고매입금액 : 주식을 매입한 총 금액이 표시 됩니다.(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잔고평가금액 : 주식을 매입한 총 금액 대비 현재 총 평가금액이 표시 됩니다.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잔고평가손익 : 주식을 매입한 총 금액 대비 현재 총 평가금액과의 손익이 표시 됩니다.(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손익율 : 주식을 매입한 총 금액과 현재 총 평가금액을 계산하여 보유종목들의 매입금액 대비 총 손익율이 표시 됩니다.

- 주문가능(증거100%) : 주문이 가능한 금액이 증거금 100% 기준으로 표시 됩니다.

- 실현손익 : 당일 매도/매수로 인하여 발생한 손익금액이 표시 됩니다.

 

3. LOG

팡규의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동작에 대한 정보가 로그로 표시 됩니다. 하루동안의 거래정보 및 로그인 정보, 프로그램 알림정보등이 LOG파일에 저장이 됩니다.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던 폴더로 가면 'log_file'이라는 폴더가 생성이 되어 있습니다. 선택을 하고 들어가시면 해당 날짜 및 최근시간에 만들어진 LOG파일을 선택하시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날짜 및 시간

키움증권 Open API+에서는 현재날짜 및 시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팡규의 자동매매 프로그램의 날짜 및 시간을 컴퓨터 로컬 시간에 동기화 되어 있으므로 컴퓨터의 날짜를 인터넷 기간에 동기화 시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날짜를 다르게 해도 거래는 됩니다. 하지만 로그정보도 잘못된 정보로 저장이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종목당 최대매수금액

시스템설정에서 입력한 값을 기준으로 주문가능금액에 따라 최대매수금액이 조절이 된다고 했었습니다. 주문시 가능한 최대매수금액이 표시되며 가변이 되는 금액도 이부분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