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매매프로그램 매도용으로만 사용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팡규입니다.

 

날씨가 풀리니 이곳저곳에서 동파현상이 발생하고 있네요..

처리하느라 요즘 너무 힘들게 지내고 있습니다. 돈이라도 많이 벌리면 좋을텐데.. 주식시장도 헬이네요.. 하하..

 

오늘은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매도용으로만 사용하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릴려고 합니다. 음.. 머 자동매매라고 해서 무조건 프로그램에 맡겨두면 불안할때도 있잖아요...

 

저는 가끔 평일에 시간을 내서 모의투자에서 주식 단타를 연습합니다.. 물론.. 수익은.. 헬이지만요.. 그만큼 소질이 없나봅니다....

 

첫번째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하단에 '신규매수금지'와 '추가매수금지'를 체크 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은 더이상 매수를 진행하지 않고 매도에 대해서만 진행을 할꺼에요.

 

두번째로 매도조건을 0.5프로 이상, 고가하락매도를 미사용(미사용 하셔야 기본 수익율 이상일때 바로 매도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시장가 매도, 주문유지시간을 10초로 최대한 짧게 두시구요^^

분할매도는 첫번째 분할만을 사용합니다.(시장가 매도는 첫번째 분할에만 적용됩니다.) 100%로 사용해 주시면 시장가 매도할때 전량이 매도 됩니다. 조건식 매도는 저는 어차피 연습이라 잘 사용을 안하는데 혹시나 손절하셔야 하는 조건이 있다면 연결해주시고 셋팅해주시면 이벤트 발생시 매도가 됩니다. 물론 분할매도가 100% 이니 전량 시장가 매도가 되겠네요^^ 그리고 참고로 시장가 매도는 기본 수익율을 너무 낮게 설정하면 손실금액에 매도 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셋팅후에 저는 영웅문에서 RSI지표.. MACD, 볼린져 밴드등 이것저것 펼쳐놓고 다른분들의 전략을 참고하고 눈으로 차트를 보면서 매수만을 진행해 보고 있습니다. 물론 매수가 된후에 기본수익율 이상이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매도를 해주네요^^...

 

손이 느리신 분들은 이런 방법도 좋지 않을까요??

 

참고로 저는 단타로 5만원 벌면 나중에 10만원을 잃네요.. 소질이 없나봅니다... ㅠㅠ

 

반응형

댓글()